https://www.tabmode.com > Windows 10 > 보안(Security)・프라이버시(Privacy) > 암호화된 파일과 폴더의 EFS(암호화 파일 시스템) 인증서 백업하기 - Windows 100
Windows의 EFS(암호화 파일 시스템)는 폴더 또는 파일의 귀중한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외부로부터 무단으로 액세스하여 데이터를 볼 수 없도록 보호합니다. Windows 파일 탐색기에서 암호화 속성 지정을 하는 것만으로 잠금 장치가 걸립니다. 폴더에 암호화 속성을 설정하면 폴더안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과 하위 폴더는 자동으로 암호화 속성이 설정됩니다.
스폰서 링크
관련 기사
[Windows10] Windows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 또는 파일을 암호화하는 방법▼ 이처럼 암호화된 데이터로 보안이 한층 강화되었지만, 암호화된 파일에 액세스하기 위해서는 인증서(파일 암호화 키)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반대로 암호화된 데이터의 인증서가 손상을 입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또는 인증서를 삭제/분실한 경우에도 데이터를 열어볼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대비해서, 암호화 파일의 인증서를 백업/저장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며, 여러개 복사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다른 PC에서도 EFS 적용한 파일을 복사하고 이것을 백업한 인증서로 암호를 해독하고 다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그럼 인증서 백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폴더 또는 파일을 암호화 하면, 암호화와 동시에 아래의 암호화 키 백업 알림이 나타납니다. 메세지 화면을 클릭합니다.
▼ 파일 암호화 인증서 및 키 백업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는 1지금 백업을 클릭합니다.
▼ 나중에 백업을 선택할 경우, Windows 검색 상자에서 1암호화 인증서라고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서 제어판의 2파일 암호화 인증서 관리를 실행하여 백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
[Windows10] 제어판에서 파일 암호화 인증서 관리로 인증서 작성하고 백업하기~암호화 파일 시스템(EFS)▼ 인증서 내보내기 마법사 시작 화면에서, 1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마법사를 사용하면 인증서, 인증서 신뢰 목록, 인증서 해지 목록을 인증서 저장소에서 디스크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는 인증 기관이 발급하는 발급하는 것으로 사용자 신분을 확인합니다. 인증서에는 데이터를 보호하거나 보안된 네트워크 연결을 하는 데 필요한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인증서 저장소는 인증서를 저장하는 시스템 영역입니다.
▼ 내보내기 파일 형식 화면에서, 형식을 선택하는데 기본 설정으로 1개인 정보 교환-PKCS#12(.PFX)을 선택하고 2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폰서 링크
▼ 보안에서, 1암호에 체크를 한 후 암호를 입력합니다. 2암호화 형식: TripleDES-SHA1 또는 AES256-SHA256 중 하나를 선택하고 3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에 많이 사용되는 SHA는 Secure Hashing Algorithm(보안 해시 알고리즘)의 약자로, 인증 기관이 인증서 및 CRL(인증서 해지 목록)에 서명하는 데 사용하는 해시 알고리즘입니다. 파일에서 고유한 해시 값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SHA1보다 SHA256이 좀 더 진일보한 암호화 형식입니다.
▼ 내보낼 파일 화면에서, 알기 쉬운 1파일 이름을 입력한 후, 2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저장소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문서 폴더에 기본 저장됩니다. 저장 장소를 변경하고 싶으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저장 위치를 지정합니다.
▼ 인증서 내보내기 마법사 완료 화면에서, 위에서 설정한 내용을 확인한 후, 1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인증서 내보내기 마법사를 완료했습니다. 1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정상적으로 인증서가 작성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개인 정보 교환(.pfx) 파일 형식으로 지정한 위치에 파일이 저장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폰서 링크
Category
Windows Keyword Category
Tabmode Copyright©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