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 기반의 Windows OS에서 키보드의 방향키를 사용하여 뭔가 작업하는 것보다 마우스를 사용한 작업이 압도적으로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대화 상자가 표시되었을 때, 그 안에 존재하는
버튼이나 버튼 등 기본 버튼으로 마우스 포인터가 자동으로 이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마우스가 없는 Windows는 상상할 수 없으리라 생각합니다만, 가끔 디스플레이에 표시되어 있는 응용 앱을 너무 많아서, 마우스 커서(마우스 포인터)가 어디 있는지 종종 헤맬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도움이 될만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작업중인 대화 상자에 표시되는
또는 버튼에 마우스 커서가 자동으로 이동하고, 마우스 클릭만으로 간단히 실행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단지 표시되는 대화 상자의 모든 버튼에 적용되는 기능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작업중인 엑셀 파일을 1
하려할 경우, 표시되는 알림 대화창으로 마우스 포인터가 자동 이동 설정됩니다.▼ 먼저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 목록에서 1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 또는
> 설정 > 1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1테마 탭을 클릭하고 오른쪽의 2마우스 커서( (마우스 포인터)를 클릭합니다.
▼ 아래와 같이,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고 텍스트 상자에 1control 또는C:\Windows\System32\control.exe를 입력한 다음 2 버튼을 클릭합니다.“Creators Update” 이전 메뉴에는 “제어판”이 표시되어 있지만, 오른쪽의 Creators Update 이후에는 제어판의 위치가 설정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또한 명령 프롬프트 대신 Windows PowerShell이 표준앱으로 설정되었습니다….
▼ 제어판 에서 1《보기 기준:큰(작은) 아이콘》으로 한 후, 2마우스 항목을 클릭합니다.
▼ 마우스 속성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다음 순서로 설정합니다. 1포인터 옵션 탭을 클릭합니다. 2작업 항목의 포인터를 자동으로 기본 버튼에 이동의 체크 박스에 체크한 후, 3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의 설정에서 다음과 같이 1
을 알리는 대화 상자가 열릴 때 기본 버튼에 자동으로 마우스 커서가 달라 붙습니다. 그냥 클릭만 하면 됩니다.▼ 또한, 1Ctril 키를 누르면 포인터 위치를 표시 항목에 체크합니다. 이 기능은 디스플레이가 복잡한 상태일 때, 현재 마우스 커서가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를 모를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마우스 커서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2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의 설정 후에 키보드의
키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순간 마우스 포인터 주위에 원 모양의 무늬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래서 바로 포인터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Windows 11의 바탕 화면에서 보통 숨겨져 있는 1PC 아이콘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는, 아래의 바탕 화면 아이콘의 설정에서 필요한 항목에 체크…
태그(Tag)는 파일의 관련 사항을 설명하는 파일 안에 첨부된 키워드입니다. Windows 11에서 파일에 태그를 추가하면 파일 검색이 조금 더 쉬워집니다. 파일…
Microsoft는 Windows를 설치할 때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권장했지만, 여전히 로컬 계정과 Microsoft 계정을 선택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Windows 11은 여러 측면에서 이전 버전의 Windows와 다릅니다. Windows 10과 마찬가지로 Windows 11의 작업 표시줄은 화면 하단에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
Windows 로그인하면 반드시 시작하는, 정해진 어플리케이션을 매회 실행하는 것은 조금 지루한 작업입니다. 이것을 Windows 시작 후 자주 사용하는 앱을 자동으로…
현재 Microsoft Excel에서 PDF 파일을 직접 열 수는 없습니다. 대신에 인터넷에서 PDF 파일을 Excel 형식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